디펜더스 시리즈(마블 스튜디오)

데어데블의 영상 판권은 이 시리즈의 스핀오프인 엘렉트라를 제작한 20세기 폭스에게 있었다. 하지만 여러가지 복잡한 상황으로 영화 제작이 어렵게 되자 리부트 계획도 무산되고 2012년 마블 스튜디오로 판권이 돌아간다. 이후 넷플릭스 에서는 엄청난 발표를 하게 된다. 바로 디펜더스 시리즈를 제작하겠다는 것이다. 

디펜더스 시리즈는 데어데블, 제시카 존스, 아이언 피스트, 루크 케이지등의 4명의 히어로가 주축이 되어서 세상을 구하는 활약상을 다룬다. 디펜더스 본편에 앞서 각 영웅들의 개별 드라마 화가 먼저 진행이 되었다. 그 첫 번째가 바로 넷플릭스 에서 2015년 4월 10일에 발표한다. 13편의 모든 에피소드가 인터넷 스트리밍 써비스로 공개 되었다.

데어데블


원작코믹스 정보

마블코믹스와 DC코믹스는 미국의 양대 히어로물을 생산하는 대표 브랜드들이다. 이 시리즈는 마블코믹스의 수많은 영웅들 중에서도 참 특이한 케이스의 히어로이다. 대표적인 마블의 히어로로는 우리가 잘아는 어벤져스의 캡틴아메리카, 아이언맨, 토르, 호크아이, 블랙위도우등이 있지만 데어데블의 주인공은 맹인에 악당들에게 맞서 싸우다 다치고 상처 입는 연약한 히어로로 나온다.

다른 히어로들을 보면 거의 천하무적의 힘이 있거나 아니면 천둥의 신 토르라던지, 거의 넘사벽의 능력의 소유자들인데 이 영웅은 너무나 연약하게 보이는 것 같아서 어떨 때는 히어로가 맞는지 의구심이 들기도 한다. 근데 히어로라고 해서 항상 천하무적으로 그려지면 왠지 너무 현실 감이 없는 것도 사실이다. 이 히어로는 왠지 어딘가에서 우리를 지켜줄 것 같은 히어로인것 같다.

최초로 코믹스로 등장한것은 1964년 4월에 스탠리와 빌 에버렛에 의해 탄생하게 된다. 이 영웅의 본명은 매슈 마이클 "맷" 머독이고 주로 활동하는 곳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신장은 180cm이고 체중은 91kg, 눈 색깔은 파란색, 모발은 빨간색, 출신지는 뉴욕 헬스키친이다. 능력으로는 초인적으로 예민한 감각과 각종 무술 실력으로 악당들을 제압한다. 초창기에는 촌 스런 노란색 코스듐으로 등장했지만 다시 리메이크 됐을 때 붉은색으로 변경이 됐다. 

등장인물

  1.  맷머독/데어데블(찰리콕스), 
  2.  포기 넬슨(엘든 헨슨), 
  3.  캐런페이지(데보라 앤 울), 
  4.  윌슨 피스크/킹핀(빈센트 도노프리오), 
  5.  클레어 템플/나이트 너스(로사리오 도슨), 
  6.  릴런드 아울슬리(밥 건턴), 
  7.  노부(피터 신코다), 
  8.  스틱(스콧 글렌) 

등이 출연했다.

시즌1

no

제  목

방영 날짜

1

링 안으로 (Into the ring)

2015년 4월 10일

2

컷 맨 (Cut Man)

3

눈보라에 토끼 (Rabbit in a snowstorm)

4

피 에서 (In the Blood)

5

불타는 세계 (World on fire)

6

저주 받은 (Condemned) 

7

스틱 (Stick) 

8

유리의 그림자 (Shadows in the glass)

9

악마의 이야기 (Speak of the devil)

10

넬슨 vs 머독 (Nelson vs murdock)

11

의인의 길 (The path of the righteous)

12

우리가 뒤에 남겨 두는 것들 (The ones we leave behind)

13

데어데블 (Daredevil)




시즌2

no

제  목

방영 날짜

1

쾅! (Bang)

2016년 3월 18일

2

총격전 (Dogs to a gunfight)

3

뉴욕 최고급 (New york's finest)

4

페니와 다임 (Penny and dime)

5

킨바쿠 (Kinbaku)

6

후회만 (Regrets only) 

7

셈퍼 필데니스 (Semper fidelis) 

8

죄책감을 느끼다 (Guilty as sin)

9

천국에서 7분 (Seven minutes in heaven)

10

상자 안의 남자 (The man in the box)

11

380 (380)

12

터널 끝의 어둠 (The dark at the end of the tunnel)

13

추운날 헬스키친에서 (A cold day in hell's kitchen)



맹인 히어로

선천적으로 맹인이 아니라 어렸을 때 다른 사람을 구하려 다가 트럭에 치이는 사고가 나면서 유독성 방사성 물질에 눈이 실명하게 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한다. 대신 초 감각적인 능력이 생긴다. 초 감각적인 청력으로 소리의 음파로 사물을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맹인 스승인 스틱의 가르침과 꾸준한 수행을 통해 스스로 청력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운다. 

넷플릭스의 데어데블은 시즌이 2시즌까지 나온 상태이고 3시즌도 현재(2016년 12월) 확정이 된 상태이다. 맷머독은 자신의 친구이자 같은 변호사인 포기 넬슨과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하지만 실적이 썩 좋은 게 아니고 거의 무료로 변론을 해주다시피 해서 사무실 임대료나 각종 세금도 못 낼 정도로 운영을 한다.

물론 평판은 좋지만 실적은 안 좋은 변호사들이다. 밤에는 악당들을 혼내주는 자경단 요원으로 행동하면서 이중 생활을 해 나간다. 천하무적의 히어로 물에 식상해지셨다면 이 드라마를 보실길. 비록 천하무적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멋진 히어로 임에는 분명하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