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금비 - 아빠 찾아 삼만리, 아빠 기억나니?

오늘은 kbs 수목 드라마 '오마이금비'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2016년 11월 16일부터 방영을 시작해서 2017년 01월 11일까지 방송을 했습니다. 총 16부 작의 드라마로 주인공으로는 허정은, 오지호, 박진희, 오윤아 등이 출연하고 극 중에 10살인 유금비 양(허정은)이 자신의 친 아버지인 모휘철(오지호)을 10년 만에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 친 엄마에게서 버림받고 엄마의 지인에게 맡겨졌지만 그 사람에게서도 버림받고 친 아버지를 찾아가서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 됩니다.   

오마이금비 포스터

오마이금비 - 등장인물


유금비


  • 유금비 역의 허정은 : 2007년 9월 14일 생으로 나이는 10살입니다. 2012년에 TV 프로에 출연을 하면서 방송을 시작했고 2013년에 영화 '몽타주'에 단역 봄이로 출연, 2014년에는 영화 '끝까지 간다' 조연 민아로 출연한 경력이 있는 아역 배우 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연기력이 정말 성인 연기자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모휘철의 딸인 유금비 양은 부모에게서 버림받고 10년 만에 재회한 아버지 모휘철에게 버림 받지 않기 위해 당차게 행동하는 똑순이 같은 여자 아이입니다. 


금비 아빠


  • 휘철 역의 오지호 : 1976년 4월14일 생으로 나이는 41살 입니다. 1998년에 영화 '까'에 다른 조 연수생 2 역으로 연기자를 시작했고 2001년 KBS2 월화드라마 '쿨' - 서필립 역으로 TV드라마에 출연하기 시작했습니다. 모휘철은 고교 시절 경찰이었던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방황을 시작해서 아버지의 죽음과 관련된 사기꾼 길호를 만나게 되면서 허접한 사기꾼이 된 인물입니다. 사기꾼 생활 하던 중 경찰에 잡히게 되고 재판을 받던 중 면회 온 지인의 얘기를 듣고 자신에게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감옥에 가지 않기 위해 원치 않던 딸(유금비)을 맡게 됩니다. 딸을  떼어내려고 하다가 만난 고강희에게 호감이 생깁니다.  


고강희


  • 고강희 역의 박진희 : 1978년 1월 8일 생으로 나이는 39살 입니다. 1996년 KBS방송국 '스타트' 프로로 연기자를 시작했고 1998년에 영화 '여고괴담'에 첫 출연 했습니다. 고강희는 수목과학원 연구사로 사람들과의 교류 보다는 나무를 더 좋아하는 여자입니다. 어린 동생의 죽음으로 행복했던 가족 생활은 끝나고 아버지의 죽음 이후 홀로 대 저택에 살고 있습니다. 휘철 모녀를 만나게 되면서 생활의 활력을 되찾게 되고 금비양을 무척 아끼고 사랑하게 됩니다. 휘철에게도 점점 호감이 생기게 됩니다. 


금비 엄마


  • 유주영 역의 오윤아 :  1980년 10월 14일 생으로 나이는 36살 입니다. 레이싱 모델 출신 배우입니다. 2004년 SBS '폭풍 속으로' 드라마로 연예계에 데뷔 했습니다. 2005년에 '연애술사'로 영화계에 진출했습니다. 유주영은 유금비의 생모로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입니다. 엄한 어머니 앞에서는 자신의 본성을 숨기면서 지내야 했지만 모친이 돌아가신 후 화려한 유흥 생활을 시작합니다. 클럽과 바를 돌아다니며 자신의 억제된 욕망을 분출 하게 됩니다. 불나방 처럼 풋사랑을 즐기다가 원치 않던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하게 됩니다. 자신의 아는 언니에게 금비를 맡기고 떠나 버립니다. 



오마이금비 에피소드


1회 차

▲ 1화 오마이금비 11월 16일 수요일

휘철(오지호)은 가짜 미술품으로 사기를 치려다 걸려 구속되고, 면회를 온 동료 길호에게서 딸이 나타났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말도 안되는 일이라 여기던 휘철이 재판을 받던 중에, 딸이라는 금비(허정은)가 나타나 아빠와 살게 해달라고 청원을 하는데.......


2화

▲ 2화 오마이금비 11월 17일 목요일

금비(허정은)가 골칫덩이로 여긴 휘철(오지호)은 금비를 떼어내기 위해 길호(서현철), 재경(이인혜)과 작전을 짜고 일부러 고생을 시키려 노숙을 합니다. 그러나 힘들어할 줄 알았던 금비는 재미있어 하고 오히려 휘철의 몸이 탈이 납니다. 아빠가 걱정되는 금비는 강희(박진희)에게 이야기하는데...


3화

▲ 3화 오마이금비 11월 23일 수요일

금비(허정은)는 자신 때문에 아빠 휘철(오지호)이 다쳤다는 사실에 슬퍼하고, 강희(박진희)는 금비가 보육원에 가게 될 거라는 사실을 알고 자신이 키우겠다 이야기하지만 1인 가정이라는 이유로 거절 당합니다. 한편, 금비를 치료한 우현(김대종)은 금비에게 이상이 있음을 인지하고 조직 검사를 제안하는데..


4화

▲ 4화 오마이금비 11월 24일 목요일

휘철(오지호)은 금비(허정은)를 보육원에서 데려와 강희(박진희)와 함께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데 자신을 계속 위협하는 치수(이지훈)와의 악연을 끊기 위해 계획을 세웁니다. 한편, 금비의 검사 결과를 확인한 우현(김대종)은 충격적인 결과에 놀라는데..


5화

▲ 5화 오마이금비 11월 30일 수요일

휘철(오지호)은 고민 끝에 금비(허정은) 몰래 금비가 친자식인지 확인하려 하고 강희(박진희)는 캐나다에서 일자리 제안을 받고 고민한다. 한편 자신의 병을 알고 있던 금비는 휘철과 강희가 가까워지자 부담을 주지 않으려 보육원에 가기로 마음 먹는데...


다음 에피소드는 다음에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너무 길어 지면 보시는 분들도 지루하실 것 같아서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드라마 > 한국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의 달(1994년) 드라마를 아시나요?  (0) 2016.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