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트레이닝 데이(Training Day) - 신참 형사 길들이기

CBS방송국의 2017년 신작 미드 트레이닝 데이 입니다. 덴젤 워싱턴의 동명 영화가 2001년 개봉해서 흥행에 성공했었습니다. 저도 참 재밌게 봤던 영화 입니다. 이 드라마는 동명의 영화를 모티브로 한것 같은데 첫 회 내용은 영화를 따라 한것 같으면서도 왠지 뭔가 2% 부족한것 같은 미드 입니다. CBS에서는 수사물 드라마를 너무 좋아하는것 같은데 이제 다른 시리즈의 드라마도 제작을 고려 해야 될것 같습니다. 일단 내용을 함 보실까요?

등장 인물

 


 프랭크 형사 : 빌 팩스톤 (Bill Paxton | William Paxton) 

출생 1955년 5월 17일, 미국, 데뷔 1975년 영화 '크레이지 마마'

S.I.S를 이끄는 팀장, 오랜 형사 생활로 범인 검거에 탁월한 베타랑 형사다.

 


 카일 형사 : 저스틴 콘웰 (Justin Cornwell)

어린시절 경찰인 아버지가 근무 도중 순직했다. 아버지의 살해범들을 잡기 위해 경찰이 된다.

부국장인 마리안의 지시로 경찰 내부의 비리를 조사하기 위해 위장 잠입 수사 요원이 됩니다. 

 


 레베카 형사 : 카트리나 로 (Katrina Law)

출생 1985년 9월 30일, 미국,  S.I.S 팀원

 


 토미 형사 : 드류 밴 에커 (Drew Van Acker)

출생 1986년 4월 2일, 미국, S.I.S 팀원

 


 부국장 마리안 : Marianne Jean-Baptiste

 출생 1967년 4월 26일, 영국, 경찰 내부 비리를 밝히기 위해 카일을 위장요원으로 발탁한다.


트레이닝 데이 시즌 정보


회 차

제   목

방송 일정

평균 시청자 수

1

 Apocalypse Now

 2017년 02월 02일


2

 Tehrangeles

 2017년 02월 09일


3

 Trigger Time

 2017년 02월 16일


4

 Code of Honor

 2017년 02월 23일


5

 Wages of Sin

 2017년 03월 02일


6

 Faultlines

 2017년 03월 09일


13

 

 2017년 04월 27일

 


트레이닝 데이 시즌1 1화 줄거리

카일형사는 범인검거 과정에서 자신의 몸을 사리지 않고 위험에 처한 아이를 구하게 됩니다. TV 뉴스에도 소개 되는 등 유명세를 탑니다. 부국장의 지시로 경찰 내부의 비리를 조사하기 위해 프랭크 형사가 이끄는 S.I.S팀에 위장 잠입 형사가 됩니다.


프랭크 형사는 일반 경찰들은 하지 않는 방식으로 범인들을 검거합니다. 그는 악당보다 더 나쁜 경찰이 되어서 범인들을 혼내 줍니다. 누가 악당이고 형사인지 구분이 모호할 정도로 법 절차를 무시하면서 범인을 잡습니다. 비리 경찰인 것 같으면서도 정이 많은 형사 캐릭터 입니다.


프랭크 형사와 한팀이 되어 사건을 조사하던 중 카일의 예전 파트너가 범인들과의 총격전에서 사망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카일은 자신의 동료의 복수를 다짐합니다. 프랭크 형사는 언젠가 복수할 수 있을거라고 위로합니다. 비리 경찰인 것 같은데 정이 느껴지는 순간이네요.


멘히바의 부하였던 리오스는 멘히바가 감옥에 투옥되자 보스의 수족들을 처리하고 자신이 카르텔의 수장이 됩니다. 이에 멘히바는 탈옥해서 리오스를 처단하려고 합니다. 리오스는 멘히바의 애인인 나탈리아를 납치하려고 하지만 그자리에 프랭크형사 팀이 있어 여의치 않자 총격전이 벌어 집니다. 카일은 범인을 향해 총을 발사 하지 못하고 프랭크는 그런 카일을 질책합니다. 카일은 절차를 무시하는 프랭크를 못 마땅해 하고 프랭크는 카일을 팀에서 나가라고 합니다.


카일은 토치 램프밥, 별명으로 불리는 멘히바에게 납치를 당합니다. 멘히바는 프랭크에게 전화해 카일과 나탈리아를 교환하자고 제의 합니다. 프랭크는 이 장소에 멘히바의 예전 부하였던 배신자 리오스도 불러 들입니다. 


카일과 나탈리아 교환 장소에서 총격전으로 리오스는 사살되고 카일의 파트너 살해범은 검거가 됩니다. 뭔가 부패 형사인 것 같으면서도 일 처리는 확실한 프랭크입니다. 프랭크는 수배 중인 멘히바는 검거하지 않고 보내주면서 트레이닝 데이 드라마의 명대사가 나옵니다.

우린 이 전쟁에서 못 이겨,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균형을 유지하고 생태계를 지키는 것이야.. 

카일은 프랭크가 부패 경찰이라고 뭐라 하지만 프랭크는 자신의 방식의 정당함을 이야기 합니다. 프랭크는 카일의 아버지와 같은 경찰 동기이며 아버지의 죽음에 뭔가 불법적인 일들이 관련 있을 것이라고 얘기합니다. 3류 영화 같은 연출력이 아쉬운 미드 트레이닝 데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