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메랄드 시티 2화 - Prison of the Abject

1화에서 도로시는 폭풍에 휩싸여 이상한 곳으로 날아 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동쪽 마녀를 차로 치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이 됩니다. 에메랄드 시티에 사는 오즈의 마법사는 이방인의 등장을 별로 안좋아하고 그녀를 제거 하려고 합니다. 한편 길가다 만난 루카스와 같이 오즈의 마법사를 찾아가는 도로시 일행은 루카스의 가슴의 상처가 패혈증으로 악화 되면서 약재상를 찾아 가게 됩니다. 과연 루카스는 무사할 수 있을 까요? 저와 같이 함 보시겠습니다.

갇혀 지내는 소년 팁

약재상

외딴 곳에 위치한 집에 한 소년이 방에 갖혀 있습니다. 그녀의 보호자인지 모르겠지만 어떤 여성이 소년에게 약을 먹입니다. 그녀는 이 약이 소년의 생명을 연장 시키는 약이라고 설명합니다. 저녁으로 닭 요리를 하겠다고 여자가 밖으로 나간 사이 소년은 밖으로 신호를 보냅니다. 잭이라는 소년이 나타나 그를 구하기 위해 입구에 가로 막혀있는 나뭇가지를 자르기 시작합니다. 이때 도로시와 루카스가 도움을 청하러 나타나고 놀란 잭은 달아납니다. 근데 이 소년은 왜 여기에 갖혀 있는지 모르겠네요. 저 약재상은 엄마도 아닌 것 같고 소년은 탈출하려고 노력합니다.


치료 중인 루카스

몸비라는 약재상이 나타나지만 도로시를 경계합니다. 도와 주지는 않고 주변의 약초를 가지고 떠나라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루카스의 칼자루를 보고 치료를 해주겠다고 집안으로 들어오라고 합니다. 약재상 몸비의 도움으로 루카스는 안정을 찾게 됩니다. 루카스와 도로시에 대해서 묻던 몸비는 루카스가 마법사의 경비원이라고 말해줍니다. 기억을 못하는 루카스는 모른다고 하지만 몸비는 님보에서 마법사 경비원들에 의해 벌어진 끔찍한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이몬, 사원

도로시 일행을 쫓는 이몬 일행은 책임자인 이몬을 미워 합니다. 이몬을 제거하고 자신들이 도로시를 제거해 마법사의 신임을 얻을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몬에게 도리어 일행 중 한 명이 죽게 되고 뜻대로 잘 안됩니다. 동쪽 마녀의 장례를 위해 오랫동안 사용이 금지 됐던 사원이 개방이 됩니다. 오즈 마법사의 허락으로 북쪽 마녀와 서쪽 마녀가 장례 의식을 사원 안에서 행할 예정입니다. 마법사는 장례 의식을 일반 주민들에게 공개적으로 보여 주려고 합니다. 뭔가 마법사와 마녀들이 사이가 안 좋은 것 같습니다.


동쪽 마녀의 장례 의식

장례 의식

개방된 사원 안에서 자신들의 자매인 동쪽 마녀의 장례 의식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이상한 주문을 외우면서 춤을 추기도 하고 참 희한한 광경입니다. 북쪽 마녀는 동생인 서쪽 마녀가 주문을 잘 못 외워서 의식이 잘 못 될까 불안해 합니다. 의식은 순조롭게 진행이 되고 서쪽 마녀가 동쪽 마녀의 몸에서 정기 같은 것을 빨아냅니다. 이게 뭔지는 모르지만 의문점이 생기게 하네요. 떡밥 추가 되네요. ㅎㅎ


탈출

몸비는 루카스를 독살 하려고 그의 찻잔에 독초를 몰래 담아 놓습니다. 독에 중독된 루카스를 도로시가 응급처치로 구해줍니다. 도로시는 몸비가 자는 방에 루카스의 칼로 문을 잠가버립니다. 그리고 잭을 집안으로 들어 오게 하고 팁과 만나게 해 줍니다. 팁과 잭은 그곳을 탈출해 숲속으로 도망칩니다. 몸비가 마법으로 문을 부수고 나와 팁을 풀어 준 사실을 알게 됩니다. 화가 난 몸비는 도로시를 죽이려고 공격하고 루카스는 뒤에서 몸비를 칼로 찌릅니다.


루카스는 이성을 잃고 몸비를 공격하고 도로시는 이 상황에 놀라게 됩니다. 놀란 도로시는 루카스를 두려워 하지만 같이 에메랄드 시티로 이동 합니다. 숲속으로 도망 쳤던 잭은 아침에 일어난 뒤 팁이 옆에 없자 그를 찾아 나섭니다. 팁의 옷을 입고 있는 여자아이를 발견하게 되고 그녀를 쫓아가 추궁하자 여자아이는 자기가 바로 팁이라고 얘기 합니다. 남자 아이였던 팁이 여자로 변했습니다. 이것도 나중에 이유가 밝혀 지겠죠? 


루카스와 도로시, 팁과 잭, 이들은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다음 에피소드가 무척 궁금한 미드 입니다. 미국내에서도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NBC에서 제대로 된 작품을 만든 것 같습니다. 다음 3회 리뷰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