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시즌4 - 코난도일의 셜록, 현대판 셜록은?

코난도일의 명작 셜록홈즈 소설 시리즈는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작품입니다. 셜록 시즌4는 셜록홈즈를 현대적으로 재 해석한 영국 드라마입니다. 영국 BBC one 방송국에서 2017년 1월1일(1부), 1월8일(2부), 1월15일(3부) 를 방송 했습니다. 시즌1은 2010년에 방송했고 시즌2는 2012년, 시즌3는 2014년에 각각 3부작으로 방송 했습니다각각의 회차가 마치 한편의 영화와 같은 드라마입니다. 많은 분들이 시즌3 이후 시즌4를 기다리셨고 거의 3년 만에 시즌4로 돌아 왔습니다. 그럼 어떤 내용인지 함 볼까요?

셜록


셜록 시즌4 등장 인물


 

셜록홈즈


 셜록 홈즈 / 베네딕트 컴버배치 : 천재적인 명탐정입니다. 근데 사회성은 많이 부족하죠, 자신을 '소시오패스'라고 소개하는 괴짜 같은 인물입니다. 런던 베이커가 221B에 친구인 왓슨박사와 함께 살면서 사건을 의뢰 받아 해결 합니다. 출연작 [호빗:스마우그의 폐허], [스타트렉 다크니스], [워 호스], [어톤먼트] 등


 

왓슨박사


 존 왓슨 / 마틴 프리먼 : 셜록의 유일한 친구이자 동반자 같은 사이입니다. 전직 군의관 출신으로 의학적인 지식으로 셜록에게 자문도 하면서 사건을 해결해 나갑니다. 사건 후기를 블로그에 남깁니다. 출연작 [호빗:스마우그의 폐허], [호빗:뜻밖의 여정], [러브 액츄얼리] 등

 

경감


 레스트레이드 경감 /루퍼트 그레이브스 : 영국 경찰국 경감입니다. 셜록에게 미제 사건들을 자문을 구하면서 사건을 해결 합니다. 셜록에게 무시를 당하지만 그의 능력이 워낙 뛰어나서 참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떨 때는 참 안쓰러운 인물입니다. 출연작 [브이 포 벤데타], [Mr.후아유] 등

 

허드슨 부인


 허드슨 부인 / 우나 스터브 : 셜록홈즈와 존 왓슨이 사는 베이커 221B의 집 주인입니다. 괴짜 같은 성격의 셜록을 진심으로 이해해 주는 착한 사람 입니다. 출연작 [엔젤], [잠자는 살인], [하트비트] 등


셜록 시즌4 - 1화 여섯 개의 대처 상

사건의뢰


▲ 장관 아들이 자동차 안에서 불에 탄 시체로 발견이 됩니다. 경감은 사건을 셜록에게 의뢰를 하게 되고 장관의 집에 조사 차 방문하게 됩니다. 사건의 진실은 허무하게 밝혀집니다. 내용은 드라마를 보시면 됩니다. 스포는 최대한 하지 않겠습니다. 사건 보다 도 셜록은 그 집안의 대처 동상이 부서진 것에 의문을 가집니다. 새로운 사건의 시작이라고 직감합니다.


범죄현장

▲ 대처 동상을 훔치려고 한 범인에 의해서 살인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셜록은 범인을 추적하기 시작하고 특유의 추리와 감각으로 실마리를 찾아 냅니다. 셜록을 연기한 베네딕트는 명탐정 연기를 너무 사실적으로 잘 합니다. 진짜 배역은 잘 정한 것 같습니다.


격투중

▲ 범인이 올거라고 예상하고 기다리던 중 마주치게 됩니다. 범인과 격투를 벌인 후에 진실을 알기 위해서 대처 동상을 깨뜨리자 안에서 usb 하나가 나옵니다. 셜록이 생각한 물건이 아닌 usb가 나오자 그는 당황하게 됩니다. usb에는 a.g.r.a 라고 쓰여 있습니다. 범인은 왓슨과 결혼한 메리왓슨을 배신자라고 죽이겠다고 협박합니다.


대치중

▲ 메리는 셜록이 자신을 찾지 못하게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면서 옛 동료가 있을 곳으로 찾아 갑니다. 물론 예상대로 그곳에는 셜록이 먼저 도착해 있습니다. 잠시 후 메리의 옛 동료와 마주치게 되고 그들은 밀고자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밀고자로 인해 동료들이 작전에서 몰살 당하고 메리가 배신자라고 생각한 그는 그녀를 죽이려고 합니다.  


메리

▲ 셜록은 밀고자를 찾게 되고 그곳으로 메리와 왓슨을 부릅니다. 경찰들이 검거를 위해 나타나자 밀고자는 최후의 발악을 합니다. 셜록을 죽이려고 쏜 총에 메리가 대신 맞게 되고 뒤늦게 나타난 왓슨은 그녀의 죽음에 비통해 합니다. 둘은 결별하게 되고 메리는 자신의 죽음을 직감했는지 남편을 부탁한다는 유서 영상을 우편으로 보냈습니다.


1회 에피소드는 방영 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로 일반 미드보다 40분이 더 깁니다. 

잘 만든 추리 영화 한편을 감상한 것 같습니다. 

내용 전개가 색다르고 처음에는 이해가 잘 안되는데 계속 보시다 보면 셜록이 저래서 그런 말을 했구나 하실 겁니다. 

한편 한편이 영화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고 그래서 셜록폐인이라 불리는 팬들이 생겼나 봅니다. 

저 또한 셜록과 왓슨 콤비의 새로운 해석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반전과 음모론을 좋아 하신다면 반드시 보셔야 될 영드 셜록 시즌4 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