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데드 - 부동의 1위 시청률

미국 amc사에서 케이블 채널과 공중파 채널의 방영 시간대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 드라마이다. 

원작 만화가 존재하고 원 작가는 '로버트 커크먼' 이다. 1시즌 시작은 2010년 10월 31일에서 12월 5일까지 방영을 했다. 첫 시즌은 6부작 으로 방송사에서도 별 기대를 안하고 시작을 했을 것이다. 


방영 당시 영화관에서 좀비 시리즈가 유행해서 식상해 졌을 때 TV에서 워킹데드가 방영을 시작했다. 당시 긴박한 상황 전개와 반전으로 보는 내내 손에 땀이 나게 봤다. 정말 이제까지 본 미드 중 에서도 단연 탑10 안에 드는 시리즈 물 이다. 


워킹데드


워킹데드 출연 배우

출연진으로는 '앤드류 링컨(릭 그림즈 역)', '존 번탈 (쉐인 월쉬 역)', '사라 웨인 콜리스 (로리 그림즈 역)', '로리 홀든 (앤드리 역)', '제프리 드먼 (데일 호워스 역)'. '스티븐 연 (글렌 역);', '캔들러 릭스 (칼 그림즈 역)', '마이클 L. 코빙턴 (패티엔트 역)'등이  출연했다.


폐허가 된 세상

내용은 주인공 릭이 범인과의 총격 사고로 부상을 입고 병원에서 한 달 만에 정신을 차리고 보니 병원 안에 아무도 살아 있는 사람이 없고 병원 밖으로 나와서 보니 일명 워커 라고 불리는 좀비들이 득실거리는 상황 이였다. 그는 일단 자신의 집으로 가서 가족들을 찾아 보지만 발견을 못하고 모건 부자를 만나게 된다. 모건 에게 자신이 병원에 누워있는 동안 세상이 어떻게 된 일 인지를 듣게 되고 릭의 보안관 사무실에서 총기와 실탄을 발견하게 된다.


릭은 아틀란타로 떠나게 되고 모건 부자는 그 지역에 남는다. 아틀란타 또한 좀비들로 가득 차게 되고 릭은 좀비들에 포위되는 위험한 상황에서 글렌을 만나게 된다. 글렌의 도움으로 위기 상황을 모면하고 백화점 주변에 있던 글렌의 동료들과 만나게 된다. 다른 팀원들이 있다는 캠프로 향하게 되고 거기서 가족들과 재회를 하게 된다. 릭의 아내 로리는 자신의 남편의 친구이자 보안관 동료인 쉐인에게서 남편이 죽었다는 말을 듣고 실의에 빠졌다가 쉐인과 연민의 정을 느끼게 된다. 하지만 릭이 살아 돌아오자 로리는 쉐인과의 감정이 불륜이라고 생각하고 관계를 정리하려고 한다. 이 후 쉐인과 릭은 마찰을 빚게 되는데.... 


느낀점

워킹데드는 시즌이 진행될수록 처음에는 좀비 들이 가장 강력한 적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좀비 보다 도 인간들이 더 위험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국가와 법 질서가 무너지고 난 뒤에 오로지 힘센 자들에 의해서 양육 강식의 세계를 보여주는 리얼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주인공 일행은 다른 생존자 무리들과 만나게 되면서 마찰을 빚게 되고 생존을 위해서 그들과 싸워서 이겨야만 자신들이 살 수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고 정의라는 경계가 모호하게 된다.


워킹데드는 좀비물로 시작 했지만 막상 시즌이 진행 될수록 새로운 악당들이 나오고 과연 어떤 것이 정의로운 것인지 아닌지도 모를 모호한 생존 경쟁 사회가 된 현실을 잘 보여주고 있다. 과연 드라마와 같은 저런 세상이 됐을 때 정말 어떤 일들이 벌어 질지 상상도 하기 싫어진다.

현재 워킹데드는 시즌7 까지 방영되고 있지만 시청자 수는 평균 천만 명을 가볍게 넘기고 있다. 유료 케이블 채널도 아닌 기본 케이블 채널에서 천만 시청률이란 어마어마한 기록을 매회 갱신하고 있는 엄청난 드라마이다. 아직 시청 안 하신 분들은 꼭 보시길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