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랜드 시즌6(Homeland) 1화 Fair Game

홈랜드 시즌6 1화 Fair Game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 합니다. 시즌5에서 사린 가스를 마시고 혼수 상태였던 퀸은 다시 일어 났을까요? 캐리는 CIA를 그만두고 뭘 할까요? 그럼 어떻게 됐는지 함 보실까요?


캐리와 퀸

▲ 캐리는 버스를 타고 재활 병원에 갑니다. 누군가 재활 훈련에 빠진 것 같습니다. 그 주인공은 퀸 입니다. 퀸은 뇌손상으로 오른쪽이 마비가 온 상태입니다. 예전의 모습은 찾아 볼 수 없고 완전 폐인이 된 몰골 입니다. 자신의 몸 상태로 인해 절망적인 상황에 자포자기 한 것 같습니다. 예전의 민첩한 첩보원으로 활동 할 때가 생각 납니다. 더 이상 그런 상태로 돌아 갈 수는 없겠죠. 안타깝네요.


여자 대통령

▲ 사울과 아달, CIA 정보부의 두 노익장들입니다. 새로운 대통령 당선인과 만남입니다. 국장의 보고서를 설명 중입니다. 힐러리가 당선 될 줄 알고 드라마를 제작한 것 같습니다. 트럼프가 별로 안 좋아 하겠네요. 재밌는 사실은 오바마 전 대통령이 홈랜드 미드 광팬이었습니다. 트럼프는 이 드라마를 안 보겠네요. 당선인은 중동에서 미군들을 철수 시킬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두 노인의 생각은 당선인과 반대 겠죠. 이제 새로운 떡밥이 생겼네요. 아달이 뭔가를 꾸밀 것 같습니다. 당선인을 그냥 두지는 않겠죠.


무슬림 세쿠

▲ 무슬림인 세쿠는 어머니와 누나 3명이서 같이 살고 있습니다. 세쿠는 미국 사회에 불만이 많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911테러 후인 2002년 무슬림 강제 추방 정책에 의해 추방이 됐습니다. 미국 시민권이 있는 3명은 미국에 남을 수 있었습니다. 세쿠는 그런 사실 때문인지 미국의 과거 테러에 대해서 친구와 같이 동영상으로 촬영을 해서 인터넷에 올리고 있습니다. 정말 위험한 행동인데요. 뭔 사단이 나겠죠..


봉사단체

▲ 캐리는 CIA 요원을 그만두고 지역사회 봉사 단체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무슬림인들의 억울한 죄와 재판을 변호하기 위한 모임 입니다. 옛 애인인 오토가 찾아 옵니다. 그는 캐리와 다시 한번 잘 해보려고 하지만 그녀는 거절합니다. 캐리는 퀸이 마음에 걸려서 그를 안 받아드리는 걸까요? 오토는 자신이 아니더라도 다른 누군가와 함께 하라고 조언을 하고 떠납니다. 쿨가이네요. 멋져요.


페인 퀸

▲ 퀸은 병원 직원을 매수해서 병원을 빠져 나갑니다. 퀸은 점점 폐인이 되어 갑니다. 해서는 안될 약물을 하고 사창가에서 시간을 보내네요. 희망을 잃은 사람은 몸도 마음도 황폐해 지기 마련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전개가 될지 모르지만 퀸은 더 이상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 오기는 불가능 할 것 같습니다. 참 안된 캐릭터입니다. 고생만 죽도록 하고 인생이 완전 엉망이 되네요. 홈랜드는 남자 캐릭터가 잘 된 인물이 별로 없습니다. ㅠㅠ


아달영감

▲ 새로운 여인의 등장입니다. 역시 아달 영감님이 뭔가를 계획하려고 하네요. 새로운 대통령이 집권하기 전에 뭔 사단을 낼려고 합니다. 시간이 촉박하다고 하네요. 대통령 당선인이 집권하기 전에 결판을 낼려고 합니다. 역시 대단한 아달 요원입니다. 이분은 권모술수의 달인이시죠. ㅎㅎ


FBI 체포

▲ 세쿠는 FBI에게 체포가 됩니다. 급진주의자라는 명목으로 끌려가네요. 역시 미국은 테러 예방을 위해서는 자국민도 용서하지 않습니다. 이건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는 싸움입니다. 참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종교와 정치의 대립은 영원히 풀리지 않을 숙제네요....


콜린요원

▲ 레다 하솀과 캐리 매티슨은 구금된 세쿠를 접견합니다. 그에게 왜 구속이 됐는지를 설명해 줍니다. 세쿠는 언론의 자유가 있다고 항변하고 자신은 억울하다고 주장합니다. 캐리는 FBI 콜린 요원을 만나 세쿠의 억울함을 얘기합니다. 콜린 요원은 세쿠가 나이지리아행 비행기표를 가지고 있었고 그곳은 테러범 보코하람의 근거지라고 합니다. 또한 매트리스 밑에서 5천달러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큰 액수의 돈을 어린 소년이 가지고 있다는 것은 테러 단체와 관련 있다고 추정하는 것 같습니다.


입원거부

 캐리는 병원의 호출로 퀸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됩니다. 사창가에서 쓰러져 있는 퀸을 데리고 다시 병원으로 왔지만 퀸은 입원하기를 거부합니다. 괴로워하는 퀸을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옵니다. 다른방에서 지내도록 허락을 하고 같이 생활하게 됩니다.


비밀모임

▲ 아달은 여러 정부 관계자들의 모임을 주선합니다. 사울은 모르게 진행하네요. 역시 권모술수의 달인 답네요. 뭔 계략을 꾸밀려고 할까요? 다음편이 기대가 됩니다.


홈랜드 시즌6 1화는 첩보 미드 답게 진행이 차분하게 됩니다. 새로운 대통령과 기존 기득권들 간의 대립이 새롭게 펼쳐질 것 같네요. 아달 영감은 어떻게 대통령의 뒤통수를 후려칠까요? 과연 기대가 큽니다. ㅎㅎ 다음편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