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MIRROR - 블랙 미러 (Channel4)

이번에는 영국 드라마이다. 간단히 줄여서 영드 라고 한다. 제작 방송사는 Channel4, 방영 날짜는 2011.12.04.~2011.12.18. 3부작 미니시리즈 드라마이다. 각 회마다 서로 내용이 달라서 연결 되지는 않는다. 

영국 드라마 특징이 한 시즌 당 편수가 3-6회 정도로 짧고 내용이 엄청 특이한 드라마가 많다. 이 드라마도 내용이 좀 충격적이고 사회의 문제점을 특유의 재치로 잘 풀어 놓은 것 같아서 좋다. 


블랙 미러


블랙 미러 시즌1 회차 정보

회차

제  목

방영 날짜

1

The National Anthem

2011년 12월 04일

2

15 Million Merits

2011년 12월 11일

3

The Entire History of You

2011년 12월 18일



Episode 1 - The National Anthem

1편은 영국 공주가 납치되면서 납치범의 협박으로 시작한다. 납치범의 요구는 정말 말도 안되는 내용을 마이클 캘 로우(Michael Callow)총리에게 실행 할 것을 협박한다. 총리는 범인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쉽게 판단하지만 안타깝게도 범인은 오리무중이고 실행을 종용한 날짜가 점점 다가 온다. 어쩔 수 없이 협박 범의 요구 대로 충격적인 상황을 TV 생중계로 방송을 하게 되고 공주는 방송 시작 전에 한적한 도로에 정신을 잃고 풀려나게 된다. 

1년 뒤 총리는 기자회견을 하고 총리 부인은 기자 회견 후 돌아서는 총리를 경멸하는 눈으로 바라보면서 끝이 나게 된다. 1화에서 느낀 점은 시청률을 위해서 흥미만 찾는 미디어들과 잘못된 군중 심리,,, 누구도 책임 지지 않는 총리의 피해... BLACK MIRROR 정말 거울을 보는 것 같은 한편의 드라마 이다.

Episode 2 - 15 Million Merits

2화는 요즘 유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모티브로 가상의 현실을 주제로 내용이 전개 된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남들보다 특별하게 보이기 위해서 노력하는 출연자들을 다룬다. 방송은 상업적으로 제작하게 되고 출연자들은 오디션 프로그램의 소품으로 전략 하게 되고 요즘 수많은 오디션 프로그램들과도 비교가 된다. 씁쓸한 현실이다. 

Episode 3 - The Entire History of You

3화는 미래 세상을 그려냈는데 눈에 칩을 삽입해서 눈을 깜빡 일 때 자신의 기억을 비디오 보듯이 재생해서 볼 수 있다. 이건 만약 상용화가 된다면 획기적 일 것 같은데, 영국 작가들의 상상력이 대단하다. 하기야 옛날에는 휴대전화기로 모든 일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상상 했던 게 지금은 현실이 됐으니 이 내용도 언젠가 는 현실이 될지도 모를 일이다. 기술이 발전할수록 감성이 담겨야 인간이 제대로 가치 있게 쓸 수 있을 건데 기술이 발전할수록 점점 더 마주 보고 대화할 시간이 부족해 지는 것 같아 씁쓸하긴 하다.


블랙 미러 시즌2 회차 정보

회차

제  목

방영 날짜

1

Be Right Back

2013년 2월 11일

2

White Bear

2013년 2월 18일

3

The Waldo Moment

2013년 2월 25일



블랙 미러 시즌3 회차 정보

시즌3 부터 는 제작사가 Channel4 방송국에서 넷플릭스로 변경이 됐다. 회차도 6회로 늘어 났다.

회차

제  목

방영 날짜

1

Nosedive

2016년 10월 21일

2

Playtest

3

Shup up and Dance

4

San Junipero

5

Man Against Fire

6

Hated In the Nation


블랙 미러는 현재 시즌3까지 나온 상태이고 역시 내용들은 충격적인 반전이 기대 되는 영드이다. 영드와 미드는 참 닮은것 같으면서도 다르고 다른것 같으면서도 같은게 같은 영어권이라서 그런것 같다. 아직 안보신분들 오늘 색다른 영드 한편 어떠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