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력을 소지한 후드티 차림의 전과자가 결백을 증명하고 이웃을 구하기 위해 싸운다. 싸움을 원하는 건 아니지만 사람들에겐 영웅이 필요한 법이다. - 넷플릭스 소개 문구


미 해병대를 제대하고 사바나 경찰서에서 경찰로 근무하던 중 억울한 누명을 쓰고 시게이트 교도소에 수감된다. 이 교도소에서 재수자 들을 상대로 심리 상담을 하던 레바코너스를 만나게 되고 호감을 가지게 된다. 레바코너스를 지키기 위해 비리 교도관들이 시키는 대로 비밀 투기장 에서  전사로 싸우게 된다. 탈출 방법을 모색하다가 발각되는 바람에 내통자 죄수 둘에게 심한 구타를 당하게 되면서 교도소 내의 노아 박사에게 치료를 받게 된다. 이 과정에서 생체 실험을 당하게 되고 교도관의 방해로 실험이 뜻하지 않게 잘못 되면서 슈퍼 히어로 능력을 얻게 된다.


루크 케이지


루크 케이지 시즌1

마블 스튜디오와 넷플릭스의 디펜더스 등장 영웅의 세 번째 작품인 히어로 이다. 2016년 9월 30일에 전편이 공개가 되었고 넷플릭스 에서 볼 수 있다. 필자 생각에는 미국에서는 흑인을 주인공으로 하는 드라마나 영화를 최근에서 야 자주 볼 수 있었지만 불과 몇 십년 전에는 인종 차별로 인해서 흑인들의 처우가 말이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어째든 디펜더스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인 이 드라마는 내용이 어둡거나 액션이 많이 나오거나 하지는 않는데 왠지 끌리는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시즌1 에피소드


회차

제  목

방영 날짜

1

Moment of Truth 진실의 순간

2016년 9월 30일

2

Code of the Streets 거리의 법칙

3

Who's Gonna Take The Weight? 누가 책임질 것인가

4

Step In The Arena 경기장으로

5

Just to Get a Rep 명성을 얻기 위해

6

Suckas Need Bodyguards 약한자에게는 경호원이 필요한 법

7

Manifest 표명

8

Blowin' Up the Spot 폭로

9

DWYCK 할 수 있는 걸 해

10

Take It Personal 분노하라

11

Now You're Mine 넌 이제 내거야

12

Soliloquy of Chaos 혼돈의 독백

13

You Know My Steez 내 방식



등장인물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루크 케이지(마이크 콜터) : 본명은 칼 루카스 이고 예명으로 활동한다. 가족 관계로는 아버지 제임스 루카스, 어머니 에타 루카스, 이복형으로 윌리스 스트라이커, 아내 레바코너스가 있다. 아내는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상태이다. 


  • 클레어 템플(로사리오 도슨) : 본명은 클레어 템플이고 예명은 나이트 너스로 불린다. 메트로 제너럴 병원의 간호사로 재직하면서 제시카 존스 드라마에서 루크가 부상을 당하게 되고 응급실 실려오면서 만나게 된다. 데어데블 드라마와 제시카 존스에도 출연했고 이번 드라마에도 출연한 아주 디펜더스 시리즈의 중추적인 역활을 하는 캐릭터이다. 데어데블 시즌2에서 핸드의 농장에 잡혀있던 사람들을 비밀리에 치료해주면서 핸드가 다시 이들을 데려가려고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동료 간호사가 사망하는 사고가 터진다. 병원에서는 이 사건을 덮으려고 시도하고 여기에 염증을 느낀 클레어는 병원을 그만둔후 어머니가 있는 할렘으로 돌아 온다.


  • 레바 코너스(파리사 피츠 헨리) : 루크의 아내이전에 칼 루카스 시절 씨게이트 교도소에서 심리학자로 만나게 된다. 서로 연민의 정을 느끼게 되고 루카스가 비밀투기장에서 고통받는 모습이 안쓰러워 투기장을 폭로하려다 교도관들에게 협박을 당하게 되고 루카스는 심하게 다치게 된다. 루카스를 구하기 위해 노아 박사에게 부탁을 하게 되고 실험을 통해서 루크의 새로운 능력이 생기게 된다. 그후탈출한 루크와 결혼생활을 한것으로 추정된다.


  • 미스티 나이트(시몬 미식) : 본명은 메르세데스 켈리 나이트이고 예명이 미스티 나이트 이다. 뉴욕시 경찰국 소속 할렘가의 형사중 한명이다. 현장과 사진 몇장으로 당시의 상황을 추론하는 능력이 상당한 캐릭터로 형사능력은 뛰어나다. 가끔씩 짜쯩을 유발하게 하는 캐릭터 이기도 하지만 왠지 정이 가는 캐릭터이다. 할렘스 파라다이스에 잠입 위장수사로 코튼 마우스를 감시하던중 바에서 바텐더로 근무하던 루크와 눈이 맞아 하루밤을 같이 보내게 된다. 선임인 스카프가 비리 경찰로 밝혀지고 마음고생을 심하게 하게 된다.


  • 코튼마우스(마허살라 알리) : 본명은 코넬 스톡스이고 예명이 코튼마우스 이다. 가족으로는 뉴욕 시의회 의원인 사촌 블랙머라이어가 있다. 별명인 코튼마우스로 불리는걸 굉장히 싫어한다. 할렘 파라다이스 카페의 주인이며 할렘가의 실질적인 범죄조직의 보스로 등장한다. 과거에 팝의 부하로 일했었는데 이제는 할렘가 갱의 보스로 가끔 팝의 이발소에 들러 면도를 하러 가기도 한다. 어릴적 피아노 치는 걸 좋아 했고 자신을 유일하게 믿어주고 아껴주던 피스톨 피트 스톡스가 배신을 하면서 할머니인 마마 메이블의 지시로 직접 자신의 손으로 그를 죽이게 되었고 그후로는 피아니스트의 길을 관두게 된다. 메인 빌런으로 나오는 악당이지만 루크에 비해서는 왠지 일반인이라서 그런지 당하기만 하는 갱스터이다. 사촌인 머라이를 이용해서 영향력을 넓혀 보려고 하지만 상황은 여의치 않게 된다.


  • 다이아몬드백(에릭 라레이 하비) : 본명은 윌리스 스트라이커이다. 예명이 다이아몬드 백이고 가족관계로는 루카스의 이복형으로 나온다. 코튼마우스에게 무기를 공급해주는 무기상으로 초반에 나오는데 자신의 직속부하를 직접 파견해서 마우스를 도와 준다.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게 흘러가자 직접 특수탄(유다총알)을 가지고 루크를 처리하려고 나선다. 어린시절 자신의 아버지이자 루크의 아버지에게 엄청난 멸시와 관심을 받지 못하고 살아온것이 한이 된것인지 루크를 아주 싫어 한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성이 루카스가 아니라 스트라이커 인것만 봐도 어떤 상황이였는지 짐작이 된다.


  • 셰이즈(테오로시) : 본명은 에르난 알바레즈 이다. 다른이름은 셰이즈이고 루크가 일반인으로 씨게이트 교도소에 재직당시 루크를 거의 초죽음으로 만들었던 동료재소자 가운데 한명이다. 다이아몬드백의 직속부하이기도 하고 코튼마우스를 옆에서 많이 도와 주기위해 할렘 파라다이스에 수시로 등장한다. 루크를 알아보고 코튼마우스에게 외계 특수탄(유다총알)을 소개해 주는 장본인이다.


  • 블랙 머라이어(앨프리우더드) : 본명은 머라이어 달라드 이고 뉴욕시의회 시의원으로 재직중이다. 코튼마우스의 사촌으로 그의 불법적인 자금을 관리해주는 캐릭터이다. 코튼마우스처럼 그녀의 별명인 블랙 머라이어로 불리는걸 굉장히 싫어한다.

시청소감

독특한 소재의 흑인히어로인 루크 케이지, 화려한 액션이나 멜로가 나오는건 아니지만 강한 남성상의 히어로물을 좋아하신다면 분명 괜찮은 선택이 되실걸로 생각한다. 강철히어로의 정의사회 구현이 과연 잘 될수 있을지 여러분들도 궁금하지 않으신지?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